‘위캔디오’, 국내 워드프레스용 ‘LMS 테마 및 플러그인’ 무료 배포

– 오는 5월까지 단비스토어 통해 한시적 무료 다운로드 가능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위캔디오’가 오는 5월까지 국내 첫 워드프레스용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 테마와 플러그인’을 단비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전했다.

전세계 웹사이트의 22.3%, 콘텐츠관리도구(CMS)의 60.1%를 점유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가 용이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다.

편의성과 함께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홈페이지 운영 등을 목적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LMS를 위한 테마와 플러그인이 제공되지 않아 해외 워드프레스 테마 또는 플러그인의 일부 기능을 보완해 제한적으로 사용돼 왔다.

이번에 단비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국내 최적화 워드프레스용 LMS 테마와 플러그인은 안정적인 동영상 재생과 유료 강의에 대한 접속 제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워드프레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LMS 웹사이트를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위캔디오의 LMS 플러그인은 모든 테마와 호환이 가능하며, 동영상을 비롯한 유료강의, 진도관리, 시험, 설문조사 등 LMS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캔디오 관계자는 “워드프레스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LMS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웹사이트들이 계속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캔디오는 워드프레스로 LMS를 구축하고 싶으나 국내 환경에 맞지 않아 고민이었던 사용자들이 위캔디오 LMS 테마와 플러그인을 통해 편리하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아낌 없이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사이트구축을 위한 아웃소싱서비스도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캔디오’는 지난 2006년 ‘엠군닷컴’이라는 동영상 UCC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엠군미디어가 선보인 국내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로, ㈜엠군미디어는 비디오사업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커넥터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최근 ㈜시냅스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