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디오,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라이브 프로덕션’ 출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위캔디오’는 생중계 전문업체인 ‘스트리밍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 ‘라이브 프로덕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 프로덕션’ 서비스는 ‘위캔디오’의 실시간 라이브방송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중계 전문 촬영장비 및 연출, 송출장비와 전문운용인력을 통해 지상파 중계급 품질의 온라인 생중계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 행사 현장의 모습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공개 또는 비공개 형태의 웹세미나(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장소의 영상을 원하는 장소로 연동해 양방향 대화를 지원하는 이원생중계가 가능하며, 원음과 통역음, 동시진행 등 다채널로 이뤄지는 대규모 콘퍼런스에 대한 맞춤형 생중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획부터 홍보계획, 방송소스제작, 네트워크, 리허설, 생중계진행, 시청 결과보고에 이르는 온라인 생중계 방송의 전 과정을 설계, 구축, 운영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온라인 생중계는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회사와 서비스를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창구이자 마케팅 수단으로서 최근 산업 전반에 걸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며, “위캔디오는 현재까지 약 3천회, 2만시간 이상의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브 프로덕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캔디오와 스트리밍코리아가 함께 선보인 ‘라이브 프로덕션’ 서비스는 위캔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위캔디오’는 지난 2006년 ‘엠군닷컴’이라는 동영상 UCC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엠군미디어가 선보인 국내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로, ㈜엠군미디어는 비디오사업자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커넥터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최근 ㈜시냅스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댓글 남기기